웹기반교육(WBI: Web-Based Instructi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17:53
본문
Download : 웹기반교육(WBI Web-Based Instruction).hwp
레포트/사범교육
웹기반교육(WBI: Web-Based Instruction)에 대한 자료입니다. 구성주의 관점에서 학습은 능동적, 구성적, 목적 지향적, 누적적 과정이며 근본적으로 학습자의 내재적 동기를 중요시한다. 그런 점에서 웹은 그 어떤 매체보다도 이러한 alteration(변화) 에 가장 알맞은 교육의 수단이 될 수 있따 웹상의 지식과 정보는 끝이 어딘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무궁무진하며, 그 형태도 정해진 수순을 밟아 나가는 선형적 배열이 아니라 학습자의 임의적 판단에 의해 선택해 나가는 비선형적 방식을 택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2. 가 정
■누리망 의 웹은 수업, 수업조직, 수업제시에 관한 새로운 방법이다. 따라서 WBI가 이루어지려면 네트워크가 설치된 컴퓨터가 필요하며, 전자우편(Email)이나 검색 엔진 등의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된다 웹의 구조는 지식의 습득 과정, 그리고 인지 심리학의 한 영역인 구성주의에서 보는 학습의 원리와 그 접근 방법이 매우 유사하다.
■웹은 전달매체이며 ,내용제공자이며, 어떤 면에서는 교과라고 볼 수도 있따
■교사와 설계자들은 학습자를 지도하기 위해 웹을 통하여 새로운 학습맵을 만들 수 있따
■웹은 다양성과 상호결합…(省略)
Download : 웹기반교육(WBI Web-Based Instruction).hwp( 85 )
웹기반교육(WBI: Web-Based Instruction)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웹기반교육 , 웹기반교육(WBI: Web-Based Instruction)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웹기반교육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웹기반교육(WBI: Web-Based Instruction)
다. 또 지식이란 개인의 인지적 작용과 개인이 속한 사회에의 참여라는 두 요소의 상호작용에 의해 지속적으로 alteration(변화) , 수정, 보완을 통해 구성되어 가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의 능동적인 조직 활동이 없다면 지식은 획득될 수 없는 것이라고 본다.설명
1. 개 요
WBI(Web-Based Instruction)는 웹을 수단으로 하여 교수-학습을 실현하는 일체의 교수법 또는 교육을 말한다. 이제는 학습자가 자신의 능력과 취향에 맞게 능동적으로 지식,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점에서 학습은 제시된 정보를 그대로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정보를 뛰어넘어 새로운 의미를 채워나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구성주의의 이러한 학습관은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으로 자연스럽게 귀결된다 종전의 교사 중심, 지식 전달 위주의 교육은 정보화 시대라 일컬어지는 오늘날은 제대로 된 교수-학습이라고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