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여행업 마케팅 믹스 전략 - 하나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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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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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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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여행업 마케팅 믹스 전략 - 하나투어
우리나라 시장의 여러 기업 중 여행업을 선정하여 여행업 마케팅과 믹스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여행업은 단순히 기업적인 의미인 경영기능만이 아닌 사회적·文化적인 기능을 갖춘 기업으로서 그 상품도 서비스의 제공이기 때문에 고객의 욕구에 일치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여행업 , 우리나라 여행업 마케팅 믹스 전략 - 하나투어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론
1. 여행사 marketing 의 의의와 특성(特性)
1) 여행업 marketing 의 의의
2) 여행업 marketing 의 특성(特性)
2. 하나투어 회사 개요
1) 회사 개요
2) 주요업무
Ⅱ. 본론
1. 여행업 marketing 믹스전술
1) 상품전술
◆ 하나투어 상품 전술 실례
2) 가격전술
◆ 하나투어 상품전술
3) 유통경로전술
◆ 하나투어 유통경로전술 실례
4) 판매촉진전술
◆ 하나투어 판매촉진 전술 실례
Ⅲ. 結論
1. 여행업 marketing 의 실증적 해결해야할문제와 전술개발
1) 해결해야할문제
2) 전술
2. 하나투어 “VISION 2010 전술”
1) 전술 목표(goal)
2) 전술 해결해야할문제
marketing 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제 목적 달성과 욕구충족을 가능케 하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관념화, 제품화, 판매가책정, 판매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으로,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위해 시간적·공간적·장소적 효용을 창출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여행업이 제공하는 여행상품의 종류와 여행업의 유형에 따라 여행자의욕구와 기대도 변하고 있으며, 이제는 여행업이 완전경쟁의 상태에 놓여 있다고 보아야 한다. 특히, 우리나라의 여러 여행업체들 가운데 최대 규모의 여행도매 업체인 “하나투어”를 통해 이러한 수요 變化(변화)에 신속하고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 논의해 보기로 한다. 특히, 우리나라의 여러 여행업체들 가운데 최대 규모의 여행도매 업체인 “하나투어”를 통해 이러한 수요 변화에 신속하고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 논의해 보기로 한다. . 현대의 여행업은 여행상품의 구매를 지원하고, 구매한 상품의 가치를 증대시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까지 수행한다.
2) 여행업 marketing 의 특성(特性)
여행업은 과거와 같이 여행상품을 판매하거나 알선하고 매개체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즉, marketing 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유통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판매에 한정된 관념이 아니고, 기업활동 그 자체를 파악하는 이른바 전사적 marketing 으로 그 관념이 확대되고 있는 실정으로 기업의 이윤추구, 소비자의 만족과 전사적 노력의 현상으로 볼 수 있따 현대의 시장에서 marketing 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것은 시장의 특성(特性)이 판매자중심의 시장에서 소비자중심의 시장으로 alteration(변화) 하기 때문이며, 여행업도 고도의 경제성장고 대중시대의 도래에 따라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반영하지 않고서는 계속기업으로 성장하기 어렵게 되었다. 이를 위해서는 항상 시장정보를 수집하고,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상품의 개방 등 marketing 의 역할이 필요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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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시장의 여러 기업 중 여행업을 선정하여 여행업 마케팅과 믹스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따라서 여행업은 고객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이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흡수, 명성과 이미지 구축, marketing 계획에 의한 유기적인 프로그램(program]) 구성이 필요하다. 특히 여행자의 욕구가 다양화·세분화·고도화되면서 여행업 marketing 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실정으로 여행제조업, 여행 관련 시설업 및 여행관련 서비스업 등…(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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