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중세 유럽에서의 순례의 대중성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9:27
본문
Download : 중세 유럽에서의 순례의 대.HWP
11세기부터는, 유럽의 순례자들은 Latin 왕국의 건설로 여행이 가능하게 된 Jerusalem을 비롯, 많은 중동의 여러 성지들도 빈번히 방문하였다. 순례가 중세를 이해함에 있어 歷史적으로 지니는 중요성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고찰될 수 있다 우선, 순례는 사회 전 계층에게서 시행되어지던 관행이라는 점이다. 기독교가 인간의 생활 전반에 깊은 influence력을 발휘하던 중세라는 사회에서 순례는 비단 중세인의 신앙과 종교적 관습만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정치적, 사회 경제적이고, 또한
다. 순례는 로마제국 말기부터 성행하여 Tour의 St. Martin 성당이나 북부 스페인의 Santiago de Compostella와 같은 성소는 중세 초부터 유럽 전역에 순례지로서 그 명성을 떨쳤다. 둘째로는, 순례는 원래 종교적인 관행을 의미하지만, 그 본질상 중세인의 삶의 다양한 부분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는 신분적 구분이 명확하던 중세라는 사회에서 신분과 관계없이 시행되던 일반성을 지녔음을 주목하는 것이다.
설명
맺음말
A. 회개(Penitential Mode)를 통한 사회 복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순례의 기능
순서
Ⅰ. 중세 순례의 양상
중세유럽 순례 대중성
C. 휴가(Holiday-Outing)
B. 기복(Personal Favor or Faith-Healing)
중세유럽 순례 대중성 / ()
머리말
Download : 중세 유럽에서의 순례의 대.HWP( 93 )
중세 유럽에서의 순례의 대중성 analysis(분석)
중세유럽 순례 대중성 / ()
순례란 본래 교회에 관련되거나 그에 준한 사명, 혹은 좀더 명확하게는 교회의 허가 하에 수행되는 여행이나 사명을 뜻한다. 비단 먼 이국 땅으로의 여행이 아닌, 자국 내의 유명한 성지를 찾아가거나 거주지 근처의 성소를 찾는 순례라는 관습은 중세인들 에게는 매우 중요한, 대중적 관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