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마케팅의 개념과 特性(특성) 및 사례(instance)분석과 효능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4 22:05
본문
Download : 타겟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사례분석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ppt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타겟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사례분석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 , 타겟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사례분석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타겟마케팅 개념과 특성 사례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타겟마케팅,개념과,특성,사례과,효과적인,수행방법,SWOT,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타겟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사례분석과 효과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ppt( 16 )
순서
타겟마케팅의 개념과 特性(특성) 및 사례(instance)분석과 효능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
타겟마케팅의 개념과 特性(특성) 및 사례(instance)분석과 효능적인 수행방법, SWOT 조사분석
타겟(Target)marketing
타겟 marketing 의 定義(정이)
定義(정이)
Target Marketing
표적 marketing
시장을 세분화 하고 그 세분화된 시장에서 표적이 된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표적이 되지 않은 시장은 포기하는 전략(戰略)
타겟 marketing 의 장 단점
단 점
표적에서 벗어난 시장은 공략하지 못함
장 점
복잡하고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음
불특정 다수를 향한 대량marketing 보다 효율적임
타켓 marketing 의 과정
1. 세분화를 어떻게 할것인가?
-고객 시장 전체의 구조(브랜드 포트폴리오상의 타 브랜드와의
관계 analysis 포함)를 명확하게 이해.파악하고 있는가를 생각하고
고객 시장의 분포에 따른 구분점을 명확히 잡고있는지?
-형성하고 있는 시장의 고객수는 적절한지,고객 시장을 상품에 맞게
적절히 구분하였는지를 고려해야 함.
타겟 marketing 의 과정
2. 타겟팅의 대상은 누구인가?
-核心 타겟과 일반 타겟과의 定義(정이)를 구분하고 실행할 타겟팅의 형태는
무엇인지?
-타겟은 어떤 생각을 하며 어떤것에 의해 선택과 구매로 이어지는지를 고려
타겟 marketing 의 과정
3.포지셔닝 및 실행전략(戰略) 은 어떻게 해야하는가?
타겟은 당신의 브랜드 외 다른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는가?
타겟별 경쟁 브랜드들의 전략(戰略) 은 무엇이며,타겟의 요구를 잘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실행을 하고 있는가?
타겟은 매출 및 수익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고 있는가?
타겟(Target)은 당신의 브랜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核心 타겟을 포함한 타겟에 대한 관리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고 있는가를 고려.
타겟 marketing 의 事例
코카콜라
10대와 20대를 표적시장으로 잡음
기존의 매스 미디어를 이용한 홍보를 벗어나 홍보수단으로 누리망 을 이용함
10대,20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각 종 이벤트를 실시함.(ex:환타 fun캠프, 병뚜껑속 경품)
타겟 marketing 의 事例
SK텔레콤 …(skip)
다.